본문 바로가기
여행나들이

노잼의 도시 대전의 가을반전매력

by ReRoW 2023. 9. 16.
반응형

오늘은 대한민국의 중심 노잼의 도시로 알려진 대전을 포스팅 해볼려고 한다. 대전은 재미가 없다. 갈 이유가 없다. 와 같은 말을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하지만 내 생각은 다르다. 재미가 없는 게 아니고 조용한 거다. 뜨거운 여름, 추운 겨울 말고 가을 단풍이 질 무렵의 대전은 쉼의 도시에 적합한 거 같다. 복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조용히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전 여행지 5곳을 추천해 본다.

 

 

대전 엑스포 

1993년에 개최된 대한민국 국제엑스포의 잔여지로서 아름다운 정원과 호수가 있는 넓은 공원입니다. 산책로나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전시관과 박물관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특히, 대전 엑스포 공원 내에는 다양한 테마 정원이 위치해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채롭고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합니다. 예를 들면 "유럽정원", "일본정원", "중국정원" 등이 있는데요, 각각의 정원에서는 해당 국가의 전형적인 정원 양식과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대전 엑스포 공원은 그린 에너지와 환경 친화적인 가치를 중요시하는 장소로 알려져 있으며, 시간을 보내기 좋은 목적지 중 하나입니다.

대전엑스포 사진대전엑스포 사진
출처 : 대전관광공사

 

한밭수목원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평화롭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연못과 분수 등이 있는 아름다운 정원으로 유명합니다.특히 봄과 가을 시즌에는 꽃과 단풍으로 인해 아름다운 경치가 펼쳐지며,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가 됩니다. 벚꽃 축제와 단풍 축제 등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되어 방문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한밭수목원 사진한밭수목원 안내도 사진
출처 : 굿모닝충청(좌) / 오마이뉴스(우)

유성온천 

대전에서 가장 유명한 온천 지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온천물에는 건강에 좋은 다양한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편안함을 제공하는 다양한 온천 시설과 스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유성온천의 온천물은 지하 600~900m 깊이에서 솟아나오며, 다양한 미네랄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미네랄 성분들로 인해 피부 질환 개선, 혈액 순환 촉진, 스트레스 완화 등의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성온천 사진유성온천 사진
출처 : 대전경제뉴스(좌)/조선일보(우)

계룡산 국립공원

가을에 불타는 계룡산은 한자로 "용이 날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그 이름처럼 용암과 화강암 등 다양한 지질 형태를 가진 산악지대입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등산로와 트레킹 코스를 따라 여행객들이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걷거나 등산을 할 수 있습니다. 계룡산 국립공원은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든 수준의 등산객들에게 알맞은 코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계룡산에는 많은 동굴들이 분포해 있어 동굴 탐방도 인기 있는 활동 중 하나입니다. 그 중에서도 "구불동굴"은 가장 유명한 동굴로 알려져 있으며, 내부에는 다양한 석순과 석화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풍경은 사계절마다 변화하는데요, 봄에는 벚꽃과 진달래가 만개하여 화사한 풍경을 선사하며 여름에는 싱그러운 녹음이 주변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가을에는 단풍으로 인해 화려한 경치가 펼쳐지며 겨울에는 설경이 아름다워진답니다.

계룡산 사진계룡산 사진
출처 : 계룡시청(좌)/계룡산갑사(우)
계룡산 사진계룡산 사진
출처:오마이뉴스(좌)/연합뉴스(우)

읍내동 생태습지

숲길과 보호구역이 조성되어 있어 산책이나 하이킹 등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조류타워가 설치되어 다양한 종류의 조류를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습지 지대에서는 서식하는 다양한 식물과 동물들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생태습지 내에는 교육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학교나 단체 등의 방문객들에게 자연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자연환경과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고,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데 기여합니다.대전 여행 중 도시의 분주함에서 벗어나 조용하고 평온한 자연 환경에서 휴식하고 싶다면 읍내동 생태습지를 방문해보세요. 그곳에서 새로운 경험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전소개를 마치며...

아침에 계룡산 등산하고 오후에는 유성온천에서 피로를 풀고, 저녁에는 엑스포나 한밭수목원에서 여유롭고 한가을 가을을 느끼고싶다면 당장 대전으로 출발하세요~

반응형